특별한 맛

뒤로가기
내용  내용  

팥을 주원료로 만드는 빵은 팥을 씻고, 끓이고,

팥앙금을 만드는 과정에서부터 맛의 차이가 이루어지며, 밀가루 반죽과 팥을 감싸는 피의 두께 그리고 빵을 굽는 온도는 빵의 촉촉함과 쫄깃한 맛의 식감을 결정짓게 됩니다.

입 맛에 따라, 취향에 따라, 따뜻하게 혹은 차갑게 어떻게 먹어도 감칠맛나는 이상복 匠人경주빵은

오직 팥빵 만들기에만 일생을 바친 50년 경력의 노하우와 장인의 깊은 정성은 그 어떤 빵과도 비교할 수 없는 맛의 비결이 담겨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내용  내용  

옛날이나 지금이나 입맛이 없을 때, 허기를 느낄 때, 날씨가 몹시 춥거나 더울 때, 달콤한 것을 먹고 싶을 때면 죽으로, 떡으로, 팥빙수로, 빵으로 만들어 즐겨먹는 팥에는 녹말 등의 탄수화물이 약 50%, 단백질이 약 20% 함유되어 있으며 지방 함량은 적은 편이다.

내용  

팥에는 비타민 중에서 B군이 풍부해 탄수화물의 소화흡수 및 피로감 개선 , 기억력 감퇴예방에 도움을 주고 , 사포닌과 콜린 함량이 많아 혈중 중성지방 조절에 도움을 준다.

팥은 몸 안의 붓기와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인 곡물로 체중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팥의 풍부한 칼륨(K)성분은 짠 음식을 먹을 때 섭취되는 나트륨이 체외로 잘 배출되도록 도와주고 혈압을 낮추어주며 몸 안의 효소의 양을 증가시켜 혈압이 높은 사람이 염분을 섭취하여 혈압이 상승하는 것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내용  

팥은 이뇨작용이 뛰어나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해 준다. 팥은 장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치료에 좋고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예방해 준다. 팥은 체내 혈액과 수분을 원활하게 순환시키고 림프의 순환을 도와준다. 팥의 비타민 B1이 지방의 소화흡수율을 높여주어 각기병 예방과 피로회복에 좋다. 팥은 체내에서 지방이 소화되지 않고 축적되는 현상을 막아주어 비만을 예방해 준다. 팥은 혈압을 낮추어주며, 나트륨 섭취로 인한 혈압 상승을 억제시켜 준다.

 

위치


맨위로